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해 여름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열대야가 시작되면 잠을 설치는 일이 많을 거 같습니다.  따라서 에어컨 사용량이 많이 늘어날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제가 3년 전에 구매해서 사용하던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을 최근 작은방 창문에 설치하였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설치 방법과 한달 전기료가 얼마 정도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3 파세코 설치방법

3년전 구매해서 작은방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은 여름철 사용할 때만 설치하고 더위가 물러가는 가을초쯤 창문에서 떼어서 따로 보관합니다.창문형 에어컨의 장점은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여 설치가 아주 쉽다는 것입니다.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초보자가 설치하는 매뉴얼 즉 설치 영상을 한두 번 본다음 처음에는 30분 정도 걸리지만 두 번째 설치 때는 5분이면 끝납니다. 재설치 시에는 거치대 조립이 되어 있어서 그냥 창틀에 껴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파세코 에어컨3 소음 

파세코 에어컨 가동 시 소음이 일반 에어컨 보다는 크게 들리는 건 맞습니다.  저의 경우 소리에 둔감한 편이라 잠잘 때 방해가 될 정도의 소음은 아닙니다.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가동 시에 소음이 크게 들리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소음이 줄어드는 것 같기도 합니다.

냉방가동 시 보다 제습가동 시가 소음이 덜 합니다.  아래는 설치 후 냉방 가동 시 영상입니다.  근접 촬영한 거라 실제보다 소음이 조금 더 크게 들리네요.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 냉방 가동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설치 영상

파세코에서 제작한 설치 영상입니다.  정말 간단하니 영상 시청 후 설치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설치 영상은 파세코 창문형에어컨3 기준이니 참고하세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과 벽걸이 에어컨 전기료 비교

전기제품의 전기료 계산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제품의 소비전력과 하루 사용시간을 곱하고 30일 곱하면 대략 한달 전기사용량이 나옵니다.  한 달 전기사용량에 이번달 전기료 단가를 곱하면 쉽게 한 달 전기료를 알 수 있습니다.

파세코 소비전력 660w * 하루 사용시간 8시간 * 30일(한달기준) = 파세코 한 달 전기사용량 158,400w = 158.4kw

사이버 한전 전기료 계산기

한달 전기사용량을 알았다면 전기요금이 어는 정도 나오는지 계산을 해볼 수 있는 한전에서 제공하는 전기료 계산기로 요금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한전 전기료 계산기를 사용하여 확인한 결과 24,990원 정도 나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실제는 이보다 적게 나올 것 같은데 에어컨 이외에 다른 전기사용량이 있기 때문에 누진율이 적용되는 구간에 해당된다면 생각보다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위 전기료 계산은 참고용이니 실제 요금과 다를수 있으니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한전 전기료계산기 바로가기

삼천리 전기요금계산기

삼천리 도시가스에서 제공하는 전기요금 계산기가 사용하기 간편한 것 같아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한전 전기요금계산기보다 조금 더 나오는 걸로 계산됩니다.  

삼천리 전기료계산기 바로가기

 

위에서 사용한 한전이나 삼천리 전기료 계산기는 단순한 사용량 대비 전기요금이 아닌 기본료 등이 포함되었으므로 정확한 요금이 아닌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과 같이 파세코에서 출시한 창문형 에어컨 설치방법과 전기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체 무게가 있으니 창문에 부착할 때는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 전기용금은 일반 에어컨보다 저렴한 것은 사실이나 소음이나 기능면 등 전반적인 장단점을 비교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