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7월 장마기간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주부터 여름휴가를 떠나는 분들도 있고 휴가 대신 주말이나 멀리 떠나기 힘든 경우에는 서울 경기 인근 안양과 과천에서 관악산 등산을 하거나 아니면 아이들과 물놀이할 수 있는 계곡을 찾는다면 접근성 좋고 주차도 편한 관악산 삼막사 계곡으로 오시는 것이 어떨까요.
서울 경기 안양 과천 관악산 삼막사 계곡 물놀이
관악산 줄기인 삼막사 사찰 진입로에 있는 계곡은 이번 장마기간 동안 계곡물이 많이 불어나고 한층 맑고 깨끗하네요.
삼막사 초입인 경인교육대학고 캠퍼스 정문 입구 옆으로 삼막사 가는 도로가 있습니다. 이 도로 양 옆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계곡이 있습니다.
삼막사 계곡은 초입 부터 물놀이 온 가족 단위 특히 젊은 20대 30대 친구들과 많이 놀러 오는 것 같습니다.
경인교육대학교 재학 중인 학생일 수 도 있지만 계곡에서 수영도 하고 텐트나 돗자리 깔고 가족이나 친구들, 여인들 까지 많은 사람들이 와서 놀다가는 유원지 아닌 유원지입니다.
관악산 삼막사 계곡 등산코스
관악산 등산 코스 중 하나로 서울대 정문에서 올라오거나 과천에서 등산하여 석수역 방향으로 하산하다가 삼막사 쪽으로 내러 오시면 1호선 관악역 방향으로 삼막사 계곡에 잠깐 쉬었다 갈 수 있는 코스입니다.
삼막사 또는 안양예술공원으로 하산 하는 분들이 많은 걸 보면 등산 코스로 괜찮다고 봅니다.
삼막사 계곡 공용 주차장 이용
경인교육대학 입구 부터 삼막사 차량 진입 가능한 입구까지 도로 좌측에 주차면이 있습니다. 삼막사 계곡 차량으로 물놀이 오시는 분들은 삼막사 계곡 상류까지 차량으로 이동하시면 좀 더 조용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