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4년도 국가기술 자격시험 중 기사 및 산업기사 시험 접수일이다. 오전 10시부터 시험접수가 가능한데 대기자가 많거나 하면 제때 접수를 못해서 시험응시를 못 할 수 도 있으니 시간을 정확히 파악하여 접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전 시험에는 특정일에만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몇주에 걸쳐 시험일이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시험을 응시할 수 있어서 편리하지만 보통 직장인 들은 주말에 시험일정을 잡고 싶겠지만 경쟁이 치열합니다.
시험접수부터 경쟁을 해야 하는 아이러니 한 일이 벌어진다. 원하는 사람들 전부 시험응시 기회를 주어야 하는데 자칫 접수 시간을 놓지만 대단히 곤란한 일이 생긴다. 시험을 볼 수 없는 경우도 생기니 미리미리 시간을 체크해야 된다.
2024년도 국가기술자격 기사 및 산업기사 시험일정
아래는 2024년도 국가기술자격 기사 및 산업기사 자격시험일정이니 참고해 주세요
2024년도 첫 시험인 만큼 올해는 꼭 시험준비를 잘해서 합격할 수 있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항상 시험접수 후 시험공부하기는 한다. 간혹 시험장에 안 가는 일도 생기는데 올해는 열심히 해보아야 할 것 같다.
올해는 딱 한 개의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겠다. 건축설비기사 자격 취득이 올해 합격해서 현재 업무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 본다.
그런데 접수시간 10시에 시작했는데 20분이 지나도록 로그인조차 안 되는 이 현상은 난감하네요.
대기자가 3만 명이라니 시험접수 열의가 대단하네요.
간혹 접수 대기 중 장시간 로그인 상태라고 이상한 메시지 뜨면서 창이 꺼지는 이런 일도 생기네요.
단계마다 대기줄을 타다니 큐넷에서 시험 접수 몰리는 지역에는 뭔가 대책을 세워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
수도권에는 특정학교에서 한 종류의 자격증 시험을 보게 하여 많은 사람들이 원하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시험을 보게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어야 하는데 변화가 없네요. 매번 시험접수일에만 이런 대기줄을 타야 하나 싶네요.
국가기술자격 시험접수 시 빠르게 접수하는 법
1. 시험접수 시간 시작 전에 미리 로그인을 한다. 시작 초기화면에 대기를 해야 남들보다 먼저 시험일과 시험장소를 선점할 확률이 높이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2. 서울, 인천, 경기 등의 수도권은 오전 10시가 아니라 오후 2시가 접수시간이다.
수도권 시험응시자는 미리 지역선택전까지 입력을 해놓는다. 그리고 2시 전에 미리 로그인화면에 접속해 있는다.
3. 마지막으로 원하는 장소, 일자에 접수를 못한 경우 수시로 마감전까지 원서접수 취소여부를 확인한다.
오늘 접수장소와 일자가 안 맞으면 시험접수 마감일까지 수시로 시험접수 취소자 여부를 확인해야 되는 일이 있어서 귀찮기는 합니다. 그래도 시험장이 집에 먼 곳이면 부담이 되겠죠.
2024년도에는 국가자격기술자격을 하나라도 취득하기를 바라며, 저도 이번 해에는 꼭 자격취득을 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