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때부터인가 사무실에서나 집에서 컴퓨터 사용할 때 보조 모니터를 사용하여 듀얼로 사용하는 것이 일상화된 것 같다. 간혹 듀얼이 아닌 모니터 1대로 사용할 때는 문서 작업을 할 때 대단히 불편함을 느끼기도 한다.
이러한 불편함이나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 보조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스크린 터치가 가능한 모니터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 보면 어떨까?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 연결 터치 스크린 보조 듀얼 모니터 사용
데스크탑에 듀얼모니터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에도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린 터치가 가능한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터치 스크린 휴대용 모니터 또는 포터블 멀티터치 휴대용 모니터로 지칭되기도 합니다. 스크린 모니터 터치가 가능하다는 것은 스마트폰과 연결하였을 때 보조 모니터도 터치가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마우스가 없어도 터치로 원하는 앱 등을 실행할 수 있다는 말이겠죠.
데스크 탑 컴퓨터 터치 스크린 보조 모니터 연결
이러한 스크린 터치가 가능한 보조 모니터는 데스크탑과 연결하는 경우 HDMI 케이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경우에는 usb type-c 케이블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단자 지원으로 외부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호환성을 보여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러한 제품의 특징 중 수입 제품 또는 국산 제품의 경우에는 삼성 갤럭시 폰의 삼성 DEX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DEX 호환이 안 되는 제품은 미러링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삼성 DEX 또는 미러링 기능으로 연결할 경우 해당 제품의 모니터의 터치 기능이 가능합니다. 제품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10포인트 멀티터치가 가능하여 10개의 손가락 동시 인식이 가능합니다.
터치 스크린이 가능한 휴대용 모니터의 가격대는 15.6 인치 크기의 경우 10만원 부터 20만 원대 제품들이 있다. 수입산은 10만 원대가 많고 국산의 경우 2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집이나 사무실이 아닌 곳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문서작업이나 모바일 게임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사이트나 쇼핑몰 사이트에서 터치 스크린 또는 휴대용 보조 모니터로 검색하면 다양한 제품을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