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삼성전자에서 나온 삼탠바이미 M7 이동식 스탠드 거치대의 경우 인터넷 최저가가 60만 원 대 이상이고 비슷한 제품의 경우에도 40인지 스마트 티비 모니터까지 구매하면 30만 원대 초반이라서 구매하기 쉽지 않은 가격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삼성전자 스마트 티비가 있어서 이동식 스탠드인 삼탠바이미만 사려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다가 소이믹스에서 나온 삼탠바이미와 비슷한 제품이 있어서 이동식 스탠드 거치대만 8만원대에 싸게 구매했습니다.
소이믹스 TV 모니터 이동식 스탠드 거치대 제품 리뷰
인터넷 구매하여 다음날 배송을 받아 구성품을 조립하였습니다. 조립은 하부 원형 고정 받침대가 10키로 정도 무게로 약간 무겁습니다. 조립은 스탠드 봉과 받침대만 조립하면 나머지는 끼워 넣는 방식이라 너무 쉽습니다.
TV 모니터 이동식 스탠드의 최대 장점은 스마트 TV를 장착하여 실내 어디든지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입니다.
받침대에 바퀴가 5개가 장착되어 밀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티비 모니터를 스탠드 거치할 수 있는 최대 모니터 크기는 43인치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27인치 삼성 스마트 TV를 거치하였는데 너무 안정적이라 쓰러지거나 넘어지지 않을 정도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티비 모니터 베사플레이트와 거치대 장착은 스탠드에 끼우는 방식으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보통은 조임 나사로 조이거나 풀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V 이동식 스탠드 거치대만 구입한 경우 사용법
기존 스마트 TV가 있는 경우
TV 모니터 이동식 스탠드는 스마트 TV의 경우 제품 활용을 100프로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동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서 일반 모니터 장착 시 셋톱박스에 연결하면 이동에 불편한 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 삼성 스마트 TV 27인치를 사용하던 모니터가 있어서 거치대만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TV 모니터가 없는 경우
스마트 TV 모니터가 없는 경우라면 스마트 티비 둥글이 제품을 일반 모니터에 연결하여 스마트 티비와 같이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아니면 인터넷 티비 셋톱박스도 이동할 때마다 같이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모니터로 사용시에는 이동이 적으니 모니터 거치대로 책상 앞에 두고 사용해도 됩니다. 이 경우에는 활용도가 떨어질 수 도 있습니다.
만일 스마트 티비 둥글이 연결도 귀찮다고 하시는 분들은 침대에 누워서 볼 때 침대 옆에 두고 스마트폰과 일반 모니터 연결 케이블이 있다면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보다 큰 티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 등을 모니터와 연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썬더볼트 케이블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최적의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